겨울의 대표 간식, 고구마
오늘은 겨울의 대표 간식 고구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주로 9월에서 10월에 수확되어 지금이 고구마를 먹기 좋은 딱 좋은 시기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간식 고구마는 고구마는 옛날에 식량이 부족하던 시절에 배고픈 사람들의 배를 채워주던 대표 구황 작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음식이 넘쳐나는 시대에는 풍부한 섬유질과 무기질을 가진 고구마가 배를 채워주는 음식이라기보다는 맛있는 간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인위적인 단 맛이 아닌 담백하고 높은 단 맛으로 디저트의 메인 재료로도 많이 쓰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ex_ 고구마 케이크, 고구마 만쥬, 고구마 빵, 고구마 라테, 고구마 칩, 고구마 피자)
고구마 삶는 법,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는 100g당 128kcal이고, 고구마 속에는 섬유질과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높은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어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고구마는 찌거나 삶고, 구워 먹기도 하는데 우선 찌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 찌는 법, 고구마 맛있게 찌는 법
1. 고구마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큰 냄비와 물을 준비해주세요.
3. 큰 냄비에 찜기를 넣고, 찜기 위로 물이 살짝 보일 정도로만 물을 넣어주세요.
4. 고구마를 넣고 뚜껑을 닫은 뒤 대략 20분 정도 삶아주세요.
5. 고구마를 익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젓가락으로 고구마를 콕 찔러주세요. 부드럽게 쏙 들어간다면 아주 잘 익은 것입니다.
고구마 삶는 법, 고구마 맛있게 먹는 법
1. 고구마를 찔 때와 마찬가지로 흐르는 물에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냄비에 고구마를 모두 넣고 고구마가 70% 정도 잠기도록 물을 넣어주세요.
3. 뚜껑을 닫은 뒤 약 20분 정도 삶아주면 완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물에 담가 고구마를 삶는 것보다 찌는 것이 더 진한 고구마의 맛이 나는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 고구마, 군고구마 만드는 법
1. 흐르는 물에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촉촉한 군고구마를 만들기 위해서 에어 프라이기 바닥에 물이 찰랑거릴 정도로 종이컵 반 컵 정도 넣어주세요.
3. 손질한 고구마를 넣고 제일 높은 온도로 25분 구워주세요.
4. 25분 뒤 고구마를 뒤집어준 뒤 또 10분에서 15분 정도 구워주세요.
고구마는 찌고, 삶아서도 먹지만 가장 맛있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세 방법 중 가장 달콤한 고구마를 맛볼 수 있으며 고구마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고, 당도도 가장 높게 느껴집니다.
꿀고구마 10kg 가격
고구마를 구매하기 위해 검색해보니 고구마의 가격도 판매처별로 천차만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 보니 모양이 예쁘지 않아 상품가치가 떨어져 이름 지어진 못난이 고구마 같은 경우 가격이 훨씬 싼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고구마를 직거래로 판매하는 것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직거래로 구매하게 되면 유통과정이 줄어들어 맛있는 고구마를 더 싸게 구매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맛만 좋다면 모양은 상관없는 분들은 못난이 고구마를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예쁜 모양의 고구마를 원하시는 분들은 일반 꿀고구마를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구마 보관 방법
고구마는 바람이 들고 시원한 곳에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이 들지 않는 습한 곳에 보관하게 될 경우 며칠만 지나도 금방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서로 붙어있지 않도록 신문지 위에 펼쳐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공간을 많이 차지하니 바람이 잘 드는 곳에 박스나 그릇에 담아 보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구마를 개별로 유산지나 키친타월오 돌돌 말아서 시원한 곳에 보관해주면 더욱 오랫동안 고구마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