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게 제철, 지금이 홍게 무한리필에 제격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시원해지기 시작하는 9월부터 아주 추운 겨울 1월~2월까지도 홍게는 제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홍게 제철, 홍게 무한리필 추천
한국의 홍게는 거의 대부분이 강원도에서 잡힌다고 합니다. 바다 바로 앞에 있는 식당들은 신선한 게를 빠른 시간 내에 전달받기 때문에 더욱 맛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관광지에 있는 가게들은 대부분 회전이 빠른만큼 디테일한 부분들이 조금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바닷가가 아닌 홍게 무한리필 가게를 몇 군데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인천 삼산동에 위치한 인천 홍게 무한리필 가게입니다. 가게 이름은 "주문진 대게 회 타운"입니다. 이 가게는 맛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천 홍게 무한리필 집입니다. 하지만 사장님이 조금 불친절하다는 리뷰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두 번째 홍게 무한리필 가게는 "주문진 붉은 대게"입니다. 이곳은 인천 연수구에 위치해있으며 아이들을 데리고 간 가족들의 리뷰가 많은 가게입니다. 맛은 물론 가게 직원들도 친절하다는 리뷰도 많이 있는 가게입니다.
싱싱한 홍게를 고르는 방법
홍게는 이름처럼 색이 진한 주황색을 띠며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홍게를 뒤집었을 때 배 부분이 하얀 것은 싱싱하지 않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이때 홍게의 배 부분을 손으로 눌러보면 더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홍게의 배를 눌렀을 때 배 부분이 쉽게 눌리는 것보다 단단하고 잘 눌리지 않는 것이 속살이 꽉 찬 맛있는 홍게입니다.
홍게 제철, 홍게를 맛있게 먹는 방법
가을 제철음식 홍게를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홍게 찜, 홍게 찌는 법
홍게를 먹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바로 찜으로 먹는 것입니다. 홍게를 찌기 전에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소금기를 뺀 뒤 안 쓰는 칫솔로 게 껍질 구석구석을 씻어주면 더 맛있고 깨끗하게 홍게를 먹을 수 있습니다. 손질한 게는 찜통에 넣고 찌면 되는데 이때 냄비 안에 청주와 물 등을 혼합하여 넣어주세요. 그럼 홍게를 찌는 동안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고, 청주로 비린내를 없앨 수 있습니다.
2. 홍게 라면, 홍게 라면 만드는 법
회를 먹은 뒤 매운탕을 먹듯이 홍게를 먹은 뒤 홍게 라면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홍게 라면을 끓이기 위해서 평소에 좋아하던 라면과 콩나물, 된장, 대파를 준비해주세요. 그냥 라면에 홍게만 넣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된장과 파를 넣으면 더욱 진하고 풍미 있는 라면을 즐길 수 있고, 콩나물이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줘 최고의 라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라면에 넣을 게는 배딱지를 분리하고 홍게는 반으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홍게의 내장이 홍게 라면의 포인트니 절대 빼지 마시고 꼭 넣어서 같이 끓여주세요.
3. 홍게, 게살 볶음밥 / 게딱지 볶음밥 만드는 법
볶음밥은 홍게 살을 이용해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보통 한국에서는 게 내장을 이용해 만드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게 껍질, 게딱지라 불리는 부분에 게 내장을 이용해 만든 볶음밥을 다시 넣어서 먹는 것이 참 재미있습니다. 게딱지 볶음밥은 홍게 찜을 먹은 뒤 남은 살들과 내장을 밥과 함께 볶는 것입니다.
홍게 내장과, 참기름, 김 등의 재료들을 첨가해 센 불에 볶아내면 홍게의 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아주 맛있는 볶음밥 완성됩니다.
홍게 가격, 홍게 제철 시세
홍게 같은 수산물의 경우 홍게를 구입하는 시기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보통 수산시장에 가서 홍게 같은 갑각류를 먹으려면 가격대가 기본 10만 원이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홍게의 가격이 궁금한 경우 방문하려고 하는 식당이나 수산시장에 미리 전화하여 시세를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